이번 베트남 푸크 여행을 통해 05:30부터 오후 14시까지 시작하는 얼리모닝 투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시간이 너무 빨리 시작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체력을 견딜 수 있을까? 싶었는데 베트남에 도착하면 새벽 시간대라 숙소로 그냥 이동하기에는 시간이 아까워서 신청하게 됐는데 하길 잘했다는 결말이 있어서 이번에 소소하게라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01. 북옥투어 – 얼리모닝투어 정보
북옥에서 저의 노라라는 명소를 하나하나 돌아다니며 관광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인적으로 갔다면 하루에 다 갈 수 없는 코스였는데 얼리모닝 투어였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다녀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북옥투어를 신청할 때 지불하는 금액에 포함되는 사항이 잘 되어 있어서 추가 비용으로는 점심이나 현지에서 마시는 음료비 외에는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
얼리모닝투어는 푸크고스트를 통해 알게 되었고 간단하게 푸크의 USIM 구입 및 투어 예약까지 할 수 있었는데 제가 여행을 갈 때마다 항상 도움을 받는 곳이라 그런지 이번에도 동행한다는 느낌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관심 있으신 분들이 해당 투어에 대한 정보 및 이용안내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보실 수 있도록 카페링크도 함께 남겨두겠습니다.
★푹 얼리 모닝 투어 ★ cafe. naver.com
02. 송차힐카페
투어를 시작하고 아침식사를 간단히 진행한 후 그때부터 부끄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처음에 갔던 것은 디저트 배는 따로 있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전망 카페로 유명한 송차힐 카페로 바로 이동했습니다.뷰 맛집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미 여행을 준비하면서 정보와 리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코스에 포함된 곳이라 무척 기대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북옥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넓은 테라스 공간이 있지만 직접 이곳을 경험해 보지 않는 한 이곳에서 보이는 전망은 감탄 이상이었습니다.한눈에 많은 곳을 다 넣을 수 있게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아침도 먹었고 마침 커피가 먹고 싶어지는 시기였는데 시원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커피를 통해 디저트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전망도 보고 차를 한 잔씩 마시니 아침의 피로는 여기서 확 풀린 것 같아요. 03. 호국사
이어서 달려 도착한 투어 장소는 바로 ‘호국사’입니다. 북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승불교사찰로 나라를 지키는 곳으로도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로규모는굉장했는데어떻게이렇게불교사찰을지을수있지?라는말이자연스럽게나와서다니는모든곳이그림이라고말하고싶은곳입니다.규모는 크고 여기저기 갈 길은 멀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호국사 자체가 푹 빠져서 이때만큼은 계속 걷기가 힘들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사찰 안으로 들어서면 화려한 불상은 물론 하나하나 정교하게 만들어진 모든 것이 신비로웠습니다.그리고 이렇게 큰 계단을 오르면 바다 앞에 위치한 호국사이기 때문에 멋진 바다 경치를 직관할 수 있는 곳이 펼쳐져 있었습니다.종교적인 면도 있겠지만 자연경관까지 볼 수 있으니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를 직접 깨달은 것 같습니다. 04. 사오비치그리고 해변 자체로 놀러가서 시간을 보낸 “사오비치”로 향했는데, 모두가 입을 모은 것처럼 아름답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당신도 하지 않고 나온 참이었어요.지금처럼 유명해지기 전에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이었지만 지금은 관광객들을 위해 매점이나 식사를 할 수 있는 상권이 크게 마련되어 있습니다.사오비치는 이전에도 방문했지만 여전히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선베드와 파라솔이 준비되어 있는데 보고 있으면 이곳에서 마음껏 놀고 쉬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에메랄드빛 해변이 돋보이는 곳인 만큼 역시 반짝이는 윤슬까지 완벽한 해변 모습을 보여준 사오비치에서 눈요기를 제대로 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05. 킹콩마트북옥의 만물상이라고 불리는 ‘킹콩마트’에도 다녀왔는데요. 대규모로 들어가기 전부터 놀랄 뻔했는데 안으로 들어가니 수만 가지 제품이 꽉 찬 것을 보고 다시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제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류 코너에서는 마음이 급해서 하나하나 담았기 때문에 장바구니 하나로는 부족할 정도로 가득 찬 곳이기도 합니다.한국에서도 베트남 간식을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수입 자체가 어려운 품목이 많다 보니 생소한 간식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눈이 휘둥그래질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그 밖에 유명한 소스류부터 시작해서 처음 접한 것들을 많이 봤는데 이번 여행 기념품들은 대부분 킹콩마트에서 쓸어갔다고 봐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신선도나 다양성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킹콩마트를 이용한다면 절대 만족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06. 크라운 스파북옥투어의 마무리는 정말 센스 넘치는 “크라운 스파”를 통해 쌓여있는 피로를 푸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스파가 유명한 건 알고 있었는데 여행 왔을 때 접하지 못해서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투어를 마치고 정말 쉬는 시간을 보낸다고 생각하니까 좋았어요.크라운 스파에서는 마사지가 시작되기 전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데, 맞춤형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체크하도록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편안하고 한 번에 북투어를 함께 하시는 분들이 함께 받을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각 침대에 놓여 있는 옷들을 통해 편하게 갈아입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되어 있었습니다.또한 이번 푸크투어 신청으로 푸크USIM까지 혜택이 적용되어 저렴한 금액 $7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투어를 하지 않아도 제휴 서비스로 부끄 유심 도시락 와이파이, 마루톡 유심, ESIM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니 부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작은 부분이라도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하면서 혜택 놓치지 말고 알뜰하게 이용하세요.또한 이번 푸크투어 신청으로 푸크USIM까지 혜택이 적용되어 저렴한 금액 $7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투어를 하지 않아도 제휴 서비스로 부끄 유심 도시락 와이파이, 마루톡 유심, ESIM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니 부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작은 부분이라도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하면서 혜택 놓치지 말고 알뜰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