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을 적용한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1. 타미힐피거
가상현실 VR 기술이 새로운 마케팅으로 떠오르면서 패션업계가 활발하게 VR 기술을 활용해 주목받고 있다. 거울 앞에 서 있는 고객의 신체 사이즈를 파악해 착용 모습을 보여주고 가장 피팅쇼를 선보이는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〇〇: https://www.nytimes.com/2015/10/21/business/tommy-hilfiger-introduces-virtual-reality-headsets-for-shoppers.html
출처 : https://vrscout.com/news/tommy-hilfiger-virtual-reality-fashion-in-store/ #타미힐피거는 가상현실 쇼핑 경험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가상현실 속에서 타미힐피커 컬렉션 런웨이 쇼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패션쇼 맨 앞에서 실제 패션쇼를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쇼 외에도 백스테이지를 볼 수 있으며 모델의 움직임을 보고 의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VR 감상 후 패션쇼에서 본 의상을 바로 쇼핑할 수 있다. 기존 쇼핑 경험과는 다른 흥미를 주며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2.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전 세계에서 호텔을 운영하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고객을 대상으로 V룸 서비스 브룸 서비스를 제공했다. 뉴욕 메리어트 머키스와 런던 메리어트 파크레인 두 곳에서 여행자 시선으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했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가상현실 헤드셋인 기어VR이 사용돼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마치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 듯 제작진이 칠레 안데스 산맥, 아프리카 르완다, 중국 베이징을 직접 돌며 촬영을 진행했다. VR을 통해 숙소 안에서도 세계여행을 할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영상)
〇〇: http://framestorevr.com/marriott-vr-postcards
출처 :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1482.html 지난해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도 1월 한파로 인해 활동성이 떨어지는 고객들을 위해 ‘플레이VR’ 패키지를 제공하기도 했다. 숙소 안에서 방송,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가상현실 체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3. 더현대닷컴
출처: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1482.html현대 백화점은 2016년 온라인 몰의 더·현대 닷컴에 VR기술을 적용한 “VR점”을 오픈했다. 고객은 더 현대 닷컴 VR스토어에 접속한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현대 백화점의 주요 점포의 오프라인 매장을 360도로 볼 수 있으며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응시하면 매장 안에서 이동이 가능하고 제품을 보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새로 쇼핑의 즐거움을 돌아가게 한 VR점은 캐나다 구스, 파라 장 파즈, 노비스, 나이키,아디다스 등에 이어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디자인 프레스 온라인 기자단 김·민지([email protected])
출처 :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1482.html 현대백화점은 2016년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R기술을 적용한 ‘VR스토어’를 오픈했다. 고객들은 나아가 현대닷컴 VR스토어에 접속한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현대백화점 주요 매장의 오프라인 매장을 360도로 볼 수 있다. 또한 VR 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응시하면 매장 안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제품을 보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알 수 있다.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 온라인에서 새롭게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한 VR스토어는 캐나다 구스, 파라점퍼스, 나이키,아디다스 등에 이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글|디자인프레스 온라인 기자단 김민지([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1482.html 현대백화점은 2016년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R기술을 적용한 ‘VR스토어’를 오픈했다. 고객들은 나아가 현대닷컴 VR스토어에 접속한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현대백화점 주요 매장의 오프라인 매장을 360도로 볼 수 있다. 또한 VR 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응시하면 매장 안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제품을 보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알 수 있다.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 온라인에서 새롭게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한 VR스토어는 캐나다 구스, 파라점퍼스, 나이키,아디다스 등에 이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글|디자인프레스 온라인 기자단 김민지([email protected] )
출처 :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27/2018032701482.html 현대백화점은 2016년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R기술을 적용한 ‘VR스토어’를 오픈했다. 고객들은 나아가 현대닷컴 VR스토어에 접속한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현대백화점 주요 매장의 오프라인 매장을 360도로 볼 수 있다. 또한 VR 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응시하면 매장 안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제품을 보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알 수 있다. 온라인으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 온라인에서 새롭게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한 VR스토어는 캐나다 구스, 파라점퍼스, 나이키,아디다스 등에 이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글|디자인프레스 온라인 기자단 김민지([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