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왼쪽 가슴에 통증이 있거나 따끔따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단순하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생리 전이라고 하면 생리 전 증후군, 일명 PMS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여성이라면 한 번쯤 겪을 문제이고 생각보다 불편함이 큰 문제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생리전증후군 증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특히 생리전 가슴 통증의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생리전증후군(PSM)이란?
우리가 흔히 생리전 증후군, 일명 PMS 증상이라고 불리는 이 문제는 생리를 시작하기 약 일주일 전부터 통증이나 불쾌감을 느끼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생리전 가슴 통증, 아랫배 통증, 두통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케이스가 다른 편입니다.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
생리 전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어요 오른쪽, 왼쪽 가슴에 아파서 비리비리 아랫배의 통증, 따끔하기 출혈 두통 우울증 폭식 또는 식욕 부진 등 다양한 생리 전 증후군이 있습니다.이처럼 월경 전의 흉통, 하복부 통증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결국 여성 호르몬과 관련성이 있으며, 이러한 부분에 적절하게 대처해야 합니다.생리 전흉통의 이유
대표적인 생리 전 가슴 통증의 이유, 원인은 다양한데 그 중에서는 에스트로겐 수치 증가로 인해서 유선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가슴에는 유선이라는 신경선이 존재하고 자극을 받아 커지는 경우 자연스럽게 주변 혈관이나 신경 조직을 압박하게 되어 생리 전 가슴 통증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늘어나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적절히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따뜻한 찜질팩을 이용하여 찜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 증상, PMS 증상에 대해 여러 가지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이 문제는 여성이 겪는 생리통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불편을 주게 되므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몸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것이 PMS 증후군 문제를 예방하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잘 참고하셔서 관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