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웹툰을 좋아하는 많은 유저들이 사랑에 마지않는 고수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작 용비불패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이런 베테랑 모바일 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웹툰 장면들이 지나갑니다. 지금 사전예약 진행중인 게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서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고수: 절대지존은 70여 명의 웹툰 속 캐릭터가 있고 수집 후 성장시켜 자신만의 5인 덱을 구성해 스토리, 모험,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해야 합니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에 강령, 손예린을 포함한 11명의 영웅이 공개되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직업이나 필살기, 속성이 나와 있습니다.
달인: 절대지존의 각 캐릭터는 직업, 속성,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속성별 궁합이 있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고수: 절대지존은 23년 1월 12일부터 2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펀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표 금액은 100만원이었지만 700%가 넘는 748만원이 모였습니다.
1000원 응원을 포함한 모든 펀딩 참가자에게 후원자 수에 따라 보옥과 영웅, 장비 복권을 줍니다. 그 외 금액에 따라서는 고수 굿즈나 게임 내 칭호와 틀까지 얻을 수 있겠네요.고수: 절대존은 양대 마켓 구글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보상으로 강룡 호위무사 스킨을 포함한 칭호, 보물옥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사전예약 인원 돌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보상을 더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62만 명을 돌파하여 보상의 절반 이상을 획득했습니다.지금까지 웹툰 원작 RPG 게임의 달인 : 절대지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용비불패부터 달인까지 정말 재밌었어요. 그런 달인이 모바일 게임으로 나오다니 기대되네요. 추후 정식 출시하게 되면 리뷰로 다시 여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