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염, 기침 소리, 갈라짐, 골든타임을 지킵시다!

 

출처 : 하이닥뉴스기사 출처 : 하이닥뉴스기사

과도한 기관지염 기침, 생명을 위협하는 신호! 과도한 기관지염 기침, 생명을 위협하는 신호!

기관지염은 말 그대로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자극을 받는 질환입니다. 독감, 감기처럼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거나 흡연, 대기오염, 알레르기 등 환경적인 요인의 영향도 받습니다. 기관지염은 말 그대로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자극을 받는 질환입니다. 독감, 감기처럼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거나 흡연, 대기오염, 알레르기 등 환경적인 요인의 영향도 받습니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기침 같은 증상을 거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골든타임 내 관리해주지 않을 경우 만성질환을 넘어 생명을 위협하는 요인으로도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기침 같은 증상을 거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골든타임 내 관리해주지 않을 경우 만성질환을 넘어 생명을 위협하는 요인으로도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되는 기관지염 증상으로 불편하다면 단 5분의 시간을 갖고 오늘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5분이 앞으로의 50년 인생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관지염이 생명을 위협하는 과정 만약에 지속되는 기관지염 증상으로 불편하다면 단 5분의 시간을 가지고 오늘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5분이 앞으로의 50년 인생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관지염이 생명을 위협하는 과정

앞서 언급한 여러 요인에 따라 기관지염 기침, 가래, 흉통, 발열, 피로감, 때때로 호흡곤란까지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데 건강한 상황이라면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개선이 가능하지만 체내 만성염증이 심한 상황에서는 점점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여러 요인에 따라 기관지염 기침, 가래, 흉통, 발열, 피로감, 때때로 호흡곤란까지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데 건강한 상황이라면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개선이 가능하지만 체내 만성염증이 심한 상황에서는 점점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원래 염증은 신체 감염이나 부상, 자극을 받은 상황에서 우리 몸을 보호하는 일종의 면역체계입니다. 그런데 염증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계속 자극을 받게 되면 염증 수치가 증가하면서 만성 염증 상황이 됩니다. 원래 염증은 신체 감염이나 부상, 자극을 받은 상황에서 우리 몸을 보호하는 일종의 면역체계입니다. 그런데 염증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면서 계속 자극을 받게 되면 염증 수치가 증가하면서 만성 염증 상황이 됩니다.

만성염증은 체내 면역세포를 제거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외부 요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그러다 보니까 염증성 질환을 더 쉽게 일으키고 이를 만성화시키고 기관지염 기침 소리까지 달라지는 상황을 초래하는 거죠. 만성염증은 체내 면역세포를 제거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외부 요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게 만듭니다. 그러다 보니까 염증성 질환을 더 쉽게 일으키고 이를 만성화시키고 기관지염 기침 소리까지 달라지는 상황을 초래하는 거죠.

지속되는 기관지염은 결국 호흡을 담당하는 폐에 악영향을 미쳐 폐의 기능을 저해하고 최악의 상황에서는 폐암과 같은 생명을 좌우하는 요인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만성 기관지염에 너무 많이 걸린다면 염증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일상 케어 방법 지속되는 기관지염은 결국 호흡을 담당하는 폐에 악영향을 미쳐 폐의 기능을 저해하고 최악의 상황에서는 폐암과 같은 생명을 좌우하는 요인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만성 기관지염에 너무 많이 걸린다면 염증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일상 케어 방법

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염증과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로 염증반응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물을 자주 마셔 기관지염 기침을 완화하고 담배를 끊고 대기오염이 심한 날은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염증 관리를 돕는 건강 성분을 찾아 섭취하는 것도 장려합니다. 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염증과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로 염증반응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물을 자주 마셔 기관지염 기침을 완화하고 담배를 끊고 대기오염이 심한 날은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염증 관리를 돕는 건강 성분을 찾아 섭취하는 것도 장려합니다.

갈수록 만성 염증으로 인한 각종 질환 발생률이 커지면서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커큐민 성분이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쿠르쿠민이 얼마나 기관지염, 기침, 목소리 변화 등의 문제에 도움이 되는지 지금부터 SCI 수준의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 내용을 토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염증 관리의 시너지를 높이는 쿠르쿠민 점점 만성 염증으로 인한 각종 질환 발생률이 커지면서 염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커큐민 성분이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쿠르쿠민이 얼마나 기관지염, 기침, 목소리 변화 등의 문제에 도움이 되는지 지금부터 SCI 수준의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 내용을 토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염증관리 시너지를 높여주는 쿠르쿠민

쿠르쿠민은 강황에서 추출할 수 있는 활성 성분 중 하나로 강력한 항염, 항산화, 항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체내 염증을 줄이고 예방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등 그야말로 현대인의 건강에 좋은 점을 주는 성분입니다. 쿠르쿠민은 강황에서 추출할 수 있는 활성 성분 중 하나로 강력한 항염, 항산화, 항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체내 염증을 줄이고 예방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등 그야말로 현대인의 건강에 좋은 점을 주는 성분입니다.

실제로 결장암 진단을 받은 환자가 쿠르쿠민을 섭취한 결과 혈장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TNF-a 수준이 유의하게 감소하고 암세포에서 암 억제 단백질이 유의하게 증가하는 현상이 포착됐습니다. 이는 만성 기관지염 관리에 쿠르쿠민이 기여한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는 자료로 학계에서는 손꼽히고 있습니다. 실제로 결장암 진단을 받은 환자가 쿠르쿠민을 섭취한 결과 혈장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TNF-a 수준이 유의하게 감소하고 암세포에서 암 억제 단백질이 유의하게 증가하는 현상이 포착됐습니다. 이는 만성 기관지염 관리에 쿠르쿠민이 기여한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는 자료로 학계에서는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쿠르쿠민의 ‘흡수율’입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강황 추출물인 쿠르쿠민은 지용성 물질로 물에 잘 녹지 않고 수용성 신체 세포막을 투과하기 어려워 체내 흡수율이 저조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전문가들은 ‘퀵큐민’ 형태를 권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쿠르쿠민 흡수율 보완한 퀵쿠민 하지만 문제는 쿠르쿠민의 ‘흡수율’입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강황 추출물인 쿠르쿠민은 지용성 물질로 물에 잘 녹지 않고 수용성 신체 세포막을 투과하기 어려워 체내 흡수율이 저조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전문가들은 ‘퀵큐민’ 형태를 권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쿠르쿠민 흡수율 보완한 퀵쿠민

퀵큐민이란 낮은 쿠루쿠민의 흡수율을 보충해 탄생한 형태로 독일의 ‘미셀화 기술’과 흑후추 추출물 ‘피페린’이 함유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먼저 미셀화 기술이 적용된 쿠르쿠민은 체세포의 쉽게 녹는 성질로 바뀌었고 입자 크기도 미세 나노분자 크기로 줄어 흡수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퀵큐민이란 낮은 쿠루쿠민의 흡수율을 보충해 탄생한 형태로 독일의 ‘미셀화 기술’과 흑후추 추출물 ‘피페린’이 함유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먼저 미셀화 기술이 적용된 쿠르쿠민은 체세포의 쉽게 녹는 성질로 바뀌었고 입자 크기도 미세 나노분자 크기로 줄어 흡수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국외 유명 학술지에 게재된 자료를 보면 일반적인 쿠르쿠민 분말보다 미셀화 기술이 적용된 쿠르쿠민의 흡수율이 185배 높았고 혈장 내 최고 농도 기준으로는 455배까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기침, 목소리 갈라짐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효율적으로 국외 유명 학술지에 게재된 자료를 보면 일반적인 쿠르쿠민 분말보다 미셀화 기술이 적용된 쿠르쿠민의 흡수율이 185배 높았고 혈장 내 최고 농도 기준으로는 455배까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기침, 목소리 갈라짐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효율적으로

또한 블랙 페퍼 추출물의 지표물질인 피페린은 그 자체만으로 항염 및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주목할 점은 다른 성분의 흡수율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블랙 페퍼 추출물의 지표물질인 피페린은 그 자체만으로 항염 및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주목할 점은 다른 성분의 흡수율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위 인체적용시험 자료를 보면 피페린+쿠르쿠민을 병용 섭취한 그룹에서 체내 쿠르쿠민 농도가 더 증가하고 생체이용률은 2천%(2000%)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항염 및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고 체내 만성 염증 관리를 돕는 쿠르쿠민을 섭취할 때는 반드시 쿠르쿠민의 형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이유로 최근 염증 관리 시 쿠르쿠민 섭취가 하나의 추세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함께 관리를 하면 좀 더 효율적인 기관지염 관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인체적용시험 자료를 보면 피페린+쿠르쿠민을 병용 섭취한 그룹에서 체내 쿠르쿠민 농도가 더 증가하고 생체이용률은 2천%(2000%)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항염 및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고 체내 만성 염증 관리를 돕는 쿠르쿠민을 섭취할 때는 반드시 쿠르쿠민의 형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이유로 최근 염증 관리 시 쿠르쿠민 섭취가 하나의 추세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함께 관리를 하면 좀 더 효율적인 기관지염 관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기관지염 증상이 어쩌면 생명을 위협하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나쁜 식습관, 수면 부족, 운동 부족, 스트레스, 과로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염증성 질환에 더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염에 항상 매진해야 하는데요. 혹시 오늘 포스팅을 읽으시면서 또 다른 궁금한 점이 있거나 추가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기관지염 증상이 어쩌면 생명을 위협하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나쁜 식습관, 수면 부족, 운동 부족, 스트레스, 과로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염증성 질환에 더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염에 항상 매진해야 하는데요. 혹시 오늘 포스팅을 읽으시면서 또 다른 궁금한 점이 있거나 추가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염증성 질환 관리법 요약> (1)식 / 생활습관을 바꾸다 (2) 심황 추출물 (커큐민) 섭취 – 체내 이용률이 높은 퀵 심황 형태 확인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Cancer Investigation (2011) 29(3): 208-213. 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 58.3 (2014): 516-527. Planta Medica (1998) 64: 353356 <염증성 질환 관리법 요약> (1) 식 / 생활 습관을 바꾸다 (2) 심황 추출물 (커큐민) 섭취 – 체내 이용률이 높은 퀵 심황 형태 확인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 백과 Cancer Investigation (2011) 29(3): 208-213.Molecular nutrition & food research 58.3 (2014): 516-527.Planta Medica (1998) 64: 353 35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