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부를 늦출 뿐 (ft. DC형 퇴직연금&미국주식)

벌써 작년이 되어버린 23년 12월의 마지막 영업일인 29일에 DC형 퇴직연금 1년치가 입금되었습니다. DC형으로 전환한 후 처음 받는 퇴직연금이라 뭔가 특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DB형으로 유지했을 때는 퇴직할 때 받을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별로 느끼지 못했던 퇴직금이 DC형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뭔가 월급을 더 받는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투자는 위험하기 때문에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도 가져야 합니다. 퇴직연금 DB형과 DC형은 분명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제 상황을 고려해서 DC형을 선택했지만 DB형도 분명 그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투자성향과 임금의 기대상승률 등을 잘 파악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써 작년이 되어버린 23년 12월의 마지막 영업일인 29일에 DC형 퇴직연금 1년치가 입금되었습니다. DC형으로 전환한 후 처음 받는 퇴직연금이라 뭔가 특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DB형으로 유지했을 때는 퇴직할 때 받을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별로 느끼지 못했던 퇴직금이 DC형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뭔가 월급을 더 받는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물론 투자는 위험하기 때문에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도 가져야 합니다. 퇴직연금 DB형과 DC형은 분명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제 상황을 고려해서 DC형을 선택했지만 DB형도 분명 그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투자성향과 임금의 기대상승률 등을 잘 파악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DC형 퇴직연금계좌 23년 퇴직연금 입금완료 작년 22년 12월 회사에서 그동안 유지해온 DB형 퇴직금을 DC형으로도 전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m.blog.naver.com DC형 퇴직연금계좌 23년 퇴직연금 입금완료 작년 22년 12월 회사에서 그동안 유지해온 DB형 퇴직금을 DC형으로도 전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m.blog.naver.com

사람은 돈이 생기면 쓸데없이 많은 생각을 하곤 합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죠?) 뭐 사볼까? 고민 좀 해볼게요. 요즘 중국 시장이 별로라 좀 들어가볼까? 인도가 인기있다던데 좀 사볼까? 머리를 써보겠지만 저는 미국 주식을 어느 정도 비중 있게 하려는 목표가 있고 새해 주식시장이 시작되면서 ACE 미국 S&P500과 안전자산 30% 비중에 맞춰 쏠 미국 TOP5 채권혼합 40 Solactive를 구매했습니다. 사람은 돈이 생기면 쓸데없이 많은 생각을 하곤 합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죠?) 뭐 사볼까? 고민 좀 해볼게요. 요즘 중국 시장이 별로라 좀 들어가볼까? 인도가 인기있다던데 좀 사볼까? 머리를 써보겠지만 저는 미국 주식을 어느 정도 비중 있게 하려는 목표가 있고 새해 주식시장이 시작되면서 ACE 미국 S&P500과 안전자산 30% 비중에 맞춰 쏠 미국 TOP5 채권혼합 40 Solactive를 구매했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사실 미국 시장이 많이 올라 조금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이었어요. 금리가 하락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단기간에 너무 오르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주위를 둘러봐도 현재 미국을 대신할 만한 나라는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미국 시장이 많이 올라 조금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이었어요. 금리가 하락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단기간에 너무 오르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주위를 둘러봐도 현재 미국을 대신할 만한 나라는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 webull 출처 : webull

미중 대립 심화에도 월가 금융회사의 ‘중국 사랑’이 뜨거운 중국 기업의 미 증시 상장이 막히자 중국 현지 사업 확장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미중 대립 심화와 중국의 각종 규제 강화에도 미 월가 거대 금융회사의 ‘중국 사랑’이 여전히 뜨겁다고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가 6일 보도했다. news.naver.com 미중 대립 심화에도 월가 금융회사의 ‘중국 사랑’이 뜨거운 중국 기업의 미 증시 상장이 막히자 중국 현지 사업 확장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미중 대립 심화와 중국의 각종 규제 강화에도 미 월가 거대 금융회사의 ‘중국 사랑’이 여전히 뜨겁다고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가 6일 보도했다. news.naver.com

불과 2년 전만 해도 중국과 미국이 으르렁거리며 서로의 국익을 위해 다투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는 중국의 성장에 대한 불씨가 남아 있고 중국에 대한 관심도 계속되던 시기였습니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중국과 미국이 으르렁거리며 서로의 국익을 위해 다투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는 중국의 성장에 대한 불씨가 남아 있고 중국에 대한 관심도 계속되던 시기였습니다.

중(中), ‘미(美)향 위험행동’ 잠시 조용… 미·중 정상회담 효과? 지난해 10월 이후 중국군의 행동 변화가 두드러지고 대만 문제·역내 현안 등 갈등 요인으로 지속 불투명, 지난해 10월 말 이후 남중국해 등에서 미국 전투기나 함정을 대상으로 한 중국의 위험 행동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는 CNN의 n. news.naver.com 중국, ‘미(美)향 위험행동’ 잠시 조용 … 미중 정상회담 효과? 지난해 10월 이후 중국군의 행동 변화가 두드러지고 대만 문제·역내 현안 등 갈등 요인으로 지속 불투명, 지난해 10월 말 이후 남중국해 등에서 미국 전투기나 함정을 대상으로 한 중국의 위험 행동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는 CNN의 n. news.naver.com

지금도 여전히 국익을 위해 다투고는 있지만 과거와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중국의 발언과 행동에 대한 힘이 조금 떨어진 듯한 느낌이랄까? (정치에는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지만, 주식을 투자하는데 있어서 세계정세의 관심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중국에 대한 관심은 크게 밑도는 수준입니다. 물론 증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국익을 위해 다투고는 있지만 과거와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중국의 발언과 행동에 대한 힘이 조금 떨어진 듯한 느낌이랄까? (정치에는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지만, 주식을 투자하는데 있어서 세계정세의 관심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중국에 대한 관심은 크게 밑도는 수준입니다. 물론 증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처: Google 출처: Google

인도는 중국의 대체재로 세계 최대 생산기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도 각국의 기업이 인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가 중국을 위협한다고 하지만 결국은 미국이 아닌 2인자의 길을 쫓고 있는 것이어서 성장성은 높아 보이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달러가 예전만 못하다, 미국의 힘이 많이 빠졌다는데 그 자리를 누가 대체하겠다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나라가 있을까요? 떠오르는 나라가 있다고 해도 그 나라 뒤에는 물음표가 붙을 것입니다. 아직 미국입니다. 인도는 중국의 대체재로 세계 최대 생산기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도 각국의 기업이 인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가 중국을 위협한다고 하지만 결국은 미국이 아닌 2인자의 길을 쫓고 있는 것이어서 성장성은 높아 보이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달러가 예전만 못하다, 미국의 힘이 많이 빠졌다는데 그 자리를 누가 대체하겠다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나라가 있을까요? 떠오르는 나라가 있다고 해도 그 나라 뒤에는 물음표가 붙을 것입니다. 아직 미국입니다.

스왑닐 배그와트, 출처 앤 스플래시 스와프닐 배그와트, 출처 앤 스플래시

error: Content is protected !!